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통합 주정차 단속 알리미 휘슬 기능 및 설치방법

기존 주정차 단속 알리미는 내가 알림을 받을 지역을 선택하여 등록하는 방식으로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지만 이번에 운저자를 위한 통합 시스템인 휘슬이 나오면서 한 번만 가입하면 지역별 개별 신청 없이 서비스 지역의 주정차 단속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썸네일
주차단속알리미-휘슬

 

그럼 지금부터 모바일에 휘슬을 설치하고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해 보겠습니다.

모바일 휘슬 설치

 

1. 우선 앱 스토어에서 휘슬을 검색하고 다운로드를 하여 모바일에 앱을 설치합니다. 

2.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차량등록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3. 차량 등록을 위해선 인증 절차를 거치고 인증 절차가 완료되면 휘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약관에 동의 절차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4. 약관 동의를 마치면 차량 명의 선택이 있는데 차량 명의의 종류는 본인 명의 차량, 타인 명의 차량, 법인차량(리스 또는 렌트)의 3가지 형태로 구분되고 휘슬 서비스를 받을 해당 명의자 차량을 선택하면 됩니다.

차량 등록은 위의 방법으로 순차적으로 등록하면 되고, 차량 등록 진행 시 약간의 시간이 소요되니 잠시 동안만 기다려 주면 됩니다. 

 

휘슬-기능
서비스 제공 내용

휘슬 지역별 설정 확인

휘슬을 지역별 알림 서비스를 일일이 개별 신청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서비스가 가능한 지역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혹시 알림 서비스를 받을 필요가 없거나 수신을 원치 않는 지역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주정차 단속 알림 메뉴를 선택하여 지역별 알림 설정에 들어가 알림 서비스를 off로 바꿔주시면 간단히 해결됩니다.

휘슬 서비스의 부가 기능

휘슬은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외에도 부가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부가 기능으로는 첫 번째 위반, 과태료 조회하기가 가능하고 두 번째로는 주변 주차장 확인하기가 가능합니다. 

 

1. 위반 과태료 조회하기

위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위텍스를 이용하여 조회가 가능하지만 휘슬에서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절차를 진행하면 이곳에서도 간단히 조회가 가능합니다.

 

과태료 미납 내역은 경찰청 교통민원 24에서 조회가 가능하고 마찬가지로 휘슬에서 정보 동의를 진행하면 과태료 미납에 대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이패스 미납 통행료도 조회가 가능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주변 주차창 확인하기

차량 운행 시 주차장 찾기가 어려운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현재 위치에서 인근에 있는 주차장을 표시해 줍니다. 공영주차장과 개방 주차장으로 구분되어 표시되는데 유료인지 무료인지 확인이 가능하고 요금에 관한 정보 또한 제공되기 때문에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해당 주차장을 선택하면 자세한 정보가 제공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