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톡 시간대 설정으로 알림 방해금지

요즘은 전화보다도 톡 메시지가 더 많이 오는 것 같습니다. 업무 중에도 카톡으로 대화하는 경우와 사적으로도 울리는 카톡 소리에 예민해질 때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알림을 시간대 설정으로 조절해서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 방법

카톡 방해 금지 시간대를 설정하면 알림음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일에 집중해야 할 때나 잠을 자는 시간대로 지정해 놓으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수면 시간 때 카톡 알림음 때문에 잠을 깨야 했던 경험이 있던 분들은 방해금지 시간대를 설정함으로써 수면의 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카톡 설정하기
    1. 카톡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선택합니다.
    2. 편집, 친구 관리, 전체 설정 3가지 항목이 나오는데 전체 설정을 선택합니다.
    3. 설정 화면에서 알림을 선택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4. 알림에는 다양한 항목들이 보이는데 하위 항목으로 넘어가면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이 비활성화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5.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을 활성화시키고 알림을 받지 않을 시간대를 수동으로 설정합니다.
    6. 설정이 완료되면 방해 금지 시간대가 설정되어 활성화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설정 방법 눈으로 확인하기

시간대-설정-확인
카톡 설정하기
시간대-지정
시간 설정

 

 

 

 

카톡 채널 광고 차단하는 방법

뭘 잘못 건드렸는지 언제부턴가가 카톡 채널 광고가 팝업으로 수시로 알림을 보여줍니다. 중요하지도 않은 채널 광고가 신경 쓰이고 짜증이 나서 카톡의 채널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을 알려 드

bodymaker1000.tistory.com

 

카카오페이 포인트 사용방법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앱을 설치하고 모바일에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하여 모바일 상에서 결제하는 페이라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가 있습니다. 국내에서 많이 알려진 결제 서비스에는 플

bodymaker100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