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톡 채널 광고 차단하는 방법

뭘 잘못 건드렸는지 언제부턴가가 카톡 채널 광고가 팝업으로 수시로 알림을 보여줍니다. 중요하지도 않은 채널 광고가 신경 쓰이고 짜증이 나서 카톡의 채널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 합니다. 알고 보면 너무나도 쉬운 채널광고 차단입니다. 

 

 

 

계속 팝업을 알리는 광고는 옥션인데 처음에는 옥션 정보수정에 들어가 수정해야 되는지 알고 옥션에 들어가 정보 수정을 하였지만 역시 카톡 채널 광고가 오늘도 도착했습니다. 그래서 카톡에서 채널 광고를 차단해야 하는 것이 맞음을 확인하고 지금부터 카톡 채널 광고 차단을 진행해 보려 합니다. 

 

썸네일

- 목 차 -

1. 카톡 채널 광고 차단하는 방법

2. 카톡 채널 광고 차단 확인 방법

카톡 채널 광고 차단하는 방법

언제부턴가 카카오톡에 옥션의 채널 광고가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어떻게 된 건지는 모르지만 불필요한 정보라서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카톡의 채널 광고는 수신 동의나 친구 추가를 하였기에 카톡 광고가 알림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보는데이제부터는 이 채널 광고를 수신하지 않기 위하여 절차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우선 카톡 채널 광고를 선택해서 광고가 나타나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광고가 나와있는 화면에 상단을 보시면 집 모양의 이미지가 보일 것입니다. 이 집 모양의 이미지를 선택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카톡확인광고내용
<카톡 채널 광고>

집 모양의 이미지를 선택하면 해당 채널 광고의 메인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지금 옥션의 카톡 채널 광고를 차단하기 위한 작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옥션 화면이 나타나는 것이고, 이 채널을 차단하기 위하여 화면 우측의 ch카톡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이 채널 이미지를 선택하면 채널 광고를 차단하겠냐는 팝업창이 열리게 됩니다. 당연히 이것을 하기 위해서 하는 작업이니 차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옥션광고차단선택
<광고 차단하기>

차단을 선택하고 난 후 차단되었다는 메시지를 확인한 후 확인을 선택을 하면 카톡의 옥션 채널 광고가 차단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림톡까지 차단하면 더 이상 옥션의 채널 광고를 받지 않게 됩니다. 드디어 불필요한 광고를 받지 않게 되었습니다.

 

차단확인알림톡차단
<광고 및 알림톡 차단>

카톡 채널 광고 차단 확인 방법

 

카톡 채널 광고를 차단하고 난 뒤 차단이 잘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카카오톡의 친구 화면을 보면 위 상단의 톱니바퀴 설정이 보일 것입니다.

 

이 설정을 선택하면 팝업으로 세 가지 메뉴가 나타나는데 편집, 친구 관리, 전체 설정 세가지 메뉴 중 친구 관리를 선택해서 다음 메뉴창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카톡설정친구괄니채널
<차단관리 확인>

마지막 단계입니다. 차단이 잘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차단 친구 관리 메뉴로 들어가시면 차단된 카톡의 채널 광고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 관리 메뉴를 보시면 차단된 광고의 해제도 가능하고 차단된 알림톡 역시 해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채널의 경우 해제를 통하여 다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관리차단관리해제
<차단관리>

이렇게 순차적으로 진행해 보면 너무 쉬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 기능들은 자주 이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필요할 때는 방법을 몰라 헤매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저 역시 광고 사이트를 가서 정보 수정을 하는 경우도 있으니 말입니다. 

 

필요한 광고를 제외한 불필요한 광고는 괜히 짜증만 나는 경우가 많으니 이렇게 활용하여 차단하면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방법

 

카카오뱅크 금융거래확인서 발급 방법

은행 거래를 하면 필요한 자료에 대한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증명서 종류로는 연말정산 증명서, 금융거래확인서, 부채증명원 등이 있는데 과거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은행 지점에서

bodymaker1000.tistory.com

 

 

카카오페이 포인트 사용방법

 

카카오페이 포인트 사용방법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앱을 설치하고 모바일에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하여 모바일 상에서 결제하는 페이라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가 있습니다. 국내에서 많이 알려진 결제 서비스에는 플

bodymaker100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