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숨어있는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 받기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에는 포인트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이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계시지만 얼마 되지 않은 포인트 소멸되도록 방치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러한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썸네일

 

여기서 중요한 점은 개별 카드의 앱을 각각 설치할 필요가 없이 모바일 앱 하나로 보유한 신용카드 전체의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하나 찾아서 하는 번거로움이 없고, 신청과 동시에 포인트를 현금으로 본인 지정 계좌로 입금처리되는 시스템입니다.

◈ 모바일로 간단하게 신청하여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받기 

 

1. 모바일 앱 설치 또는 모바일 검색

 

앱을 설치하고 진행 할 수 있지만 번거로워서 모바일로 검색 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위원회는 소비자가 신용카드 포인트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여신금융협회 사이트에 카드 포인트를 한꺼번에 조회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검색여신금융협회계좌입금

여신금융협회를 포털에서 검색 후 주요서비스에서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선택하시면 통합조회 및 계좌입금 메뉴가 나오니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2. 비회원 조회

 

로그인 절차가 진행 되는데 주기적으로 이용할 경우 회원 가입을 통해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비회원으로 조회 진행 방법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신용정보동의

비회원 역시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약관 동의가 필요합니다. 필수적 동의는 무조건 선택하셔야 로그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전체 동의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3. 인증 절차

 

동의 절차를 마치면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본인 인증 방법은 카드인증, 아이핀인증, 휴대폰인증 3가지로 진행할 수 있는데 휴대폰인증이 제일 간단할 것 같아서 이 방법으로 진행해 보겠습니다.

 

인증방법통신사선택pass인증

휴대폰 인증은 pass 인증과 휴대폰문자 확인 방법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휴대폰에 pass가 설치되어 있으면 비번 입력으로 간단히 진행할 수 있고 pass앱을 설치하지 않으신 분들은 문자서비스로 이용을 하시면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4. 위임 동의 및 조회서비스

 

본인 인증 절차를 마치면 전체 카드사의 정보 열람요구와 현금화 가능 신용카드 포인트에 계좌입금 신청 요구에 대한 위임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와 지정 계좌에 입금을 받으려면 위임자 동의를 반드시 해 주어여 합니다.

 

 

 

위임절차포인트조회

위임 처리를 마치면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가 되는 카드가 전체적으로 화면에 나타납니다. 체크 사항이 필요없이 화면에 나타난 카드 포인트는 조회가 다 되는 것이니 좌측 하단에 있는 조회 서비스를 선택해서 얼마만큼의 포인트가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5. 포인트 통합조회

 

포인트 통합조회를 선택하면 각 카드사 잔여 포인트가 한 눈에 들어옵니다. 보유한 카드에 대한 조회이기 때문에 카드 해지 탈회 서비스를 신청한 카드는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자 이제 내가 보유한 포인트가 확인되었으니 이제부터는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받기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포인트확인입금포인트

사용하는 포인트는 제외하고 사용하지 않고 있는 포인트를 전부 입금으로 신청하고 계좌 입금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6. 입금 지정계좌 선택

 

계좌 선택은 이용하고 계시는 은행을 선택하시면 되고 실시간 입금 가능 시간과 서비스 이용에 대한 유의사항이 있으니 눈으로 간단히 확인하시면 됩니다. 계좌번호에 대한 본인 인증도 있으니 계좌 인증도 체크하고 확인하시면 지정 입금 계좌로 입금된 내역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계좌등록입금확인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받기 정리

 

놀랍게도 서비스 이용시간에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니 지정한 입금 계좌로 거의 실시간으로 신용카드 포인트가 현금으로 입금 처리 되었습니다. 나도 모르게 많지는 않지만 포인트 소멸 기간에 자동으로 소멸된 포인트를 생각하니 조금 아깝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 한 해 동안 많은 포인트가 소멸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제도가 조금 빨리 나왔다면 놓치는 포인트가 없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도 있지만 이제부터는 가끔씩 접속해서 신용카드 사용으로 쌓은 포인트를 현금화해서 통장에 저축해 두시기 바랍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4보험가입증명서 발급절차  (0) 2021.07.31
신용카드 포인트 활용법  (0) 2021.07.26
카카오페이 포인트 사용방법  (0) 2021.0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