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초간단 통장 사본 모바일 발급방법

최근에는 종이 통장을 들고 다니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연세 드신 어르신 외에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거나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통장 거래를 하는 경우가 드문 세상입니다. 또한 비대면 거래를 통한 통장 발급 시에도 종이 통장이 발급되지 않기 때문에 종이 통장이 필요 없는 세상입니다. 

 

 

썸네일

하지만 가끔 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할 상황이 있을 수 있는데 집에 있는 통장을 복사해서 이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간단하게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고자 합니다. 

 

막상 통장 사본을 찾을 때는 어디서 해야 하는지 몰라 당황하는 경우가 있는데 간단하게 알려 드리려 합니다.

 

통장 사본 모바일 발급 받기

 

목 차

1. 앱 다운 및 접속

2. 본인계좌 통장 조회

3. 통장 사본 저장

통장 사본 발급받을 앱 다운 및 접속

 

모바일로 통장 사본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거래하고 있는 은행의 모바일 앱을 다운 받으셔야 합니다.

 

대체로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미 설치 되어 있는 경우일 것이고, 설치 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면 됩니다. 

 

여러 은행이 있지만 지금은 모바일로 우리은행 통장 사본 발급에 대한 절차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메인화면계좌관리

본인의 인증 방법에 따라(생체인식,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방법 등) 로그인을 하게 되면 계좌 정보 및 통장 잔고 및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지금 필요한 것은 통장 계좌 사본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우측 제일 하단에 있는 전체 메뉴로 들어가서 통장 사본을 받기 위한 절차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본인계좌 통장 조회

전체 메뉴 중 두 번째로 보이는 전체 계좌 관리에서 통장 사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전체 계좌 관리를 선택하고 다음 메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통장사본조회통장조회화면

 

전체 계좌관리의 하위 목록 중에 통장 사본 조회라는 목록이 보입니다. 조회 목록을 선택하면 우리은행에서 이용하고 있는 계좌 정보와 현재 잔액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화면에는 통장 계좌가 하나 밖에 없어서 보이는 계좌는 하나뿐이고 해당 계좌를 선택하면 통장 사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장 사본 저장

통장사본확인통장계좌사본

확인된 통장 사본은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면 우측에 있는 화면과 같이 폴더에 저장됩니다. 

 

그런데 저장 매체가 모바일인데 내 파일에 저장된다는 화면 출력만 나오고 하위 폴더 어디에 저장되었다는 화면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일일이 폴더를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어디에 저장되는지 알려드리려 합니다.

 

통장 사본이 저장되는 위치는 내 파일로 들어가서 내장 메모리를 선택합니다.

 

내장 메모리에는 하위 폴더가 무수히 많은데 그중 Pictures라는 폴더로 들어가면 방금 전에 저장한 통장 계좌 사본이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폴더 이동을 이용해 사진 폴더에 보관해 놓으시면 필요할 때마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