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우리 드림 카 대출 조건

과거의 자동차 구입은 현금 구입이나 캐피탈 자동차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한 차 구입을 많이 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1금융권인 은행권에서도 자동차 대출을 하고 있습니다.

 

 

신용관리와 저금리 이자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은행권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자동차 대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은행 중 우리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는 우리 드림 카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드림 카 대출

 

1. 신청 대상자 

신차 또는 중고차 구입을 하려는 고객을 대상으로 일반 직장인은 6개월 현재 근무하고 있어야 하고 사업을 영위하는 개인사업자 분들은 12개월 이상 사업을 하고 있어야 가능하고, 연금을 수령하는 연금소득자까지 신청을 할 수 있는 자동차 대출 상품입니다. 

 

2. 신청방법

우리 드림 카 대출 신청방법은 3가지 방법으로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인터넷, 가까운 영업점 방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영업점 방문하지 않더라도 신청이 가능하니 편한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우리 드림 카 한도

 

 

신차는 차량 가격 이내 최고 6천만원까지 가능하고, 중고차의 경우에는 최고 4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모든 사람들이 최고 한도까지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아닐 수 있기 때문에 확인하셔야 하고, 은행권에서 한도 산출은 개인의 신용점수 및 연소득 기준으로 산출된 서울보증보험의 보증한도 범위 내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무조건 원하는 금액이 나올 수 있는 구조는 아닙니다. 

 

제한 사항으로는 만 25세 미만의 고개일 경우 차량 가격의 80% 이내로 대출이 가능하니 이점 유의하셔야 합니다. 

 

4. 대출기간과 상환방법

우리 드림 카 대출 상품은 거치기간은 둘 수 없고 신차는 최대 10년까지, 중고차는 5년까지 분할 상환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상환방법은 원금균등 분할상환방식과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 2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분할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동일 조건에서 원금 균등분할 방식과 원리금 균등분할 방식을 비교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확인하실 수 있고 원금균등분할 방식은 매달 원금이 균등하게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원금균등분할
<예시> 대출금 : 4천, 이자율 : 3% 가정, 대출기간 :10년

원리금 균등분할 방식은 매달 원금과 이자의 합산액인 원리금이 동일하게 상환되는 상환방식입니다. 원금과 이자가 불균등하게 계산되어 동일 금액으로 산출되는데 최초 원금 비중이 작고 이자금액이 높아 만기 시 최종 이자는 원리금 균등상환방식이 더 많이 은행에 내야 하는 구조입니다. 

 

원리금균등분할
<예시> 대출금 4천, 이자율 : 3% 가정, 대출기간 : 10년

5. 우리 드림 카 대출 금리

신차와 중고차의 금리는 차이가 있고 기준금리 적용은 변동금리 COFIX 지수를 사용하기 때문에 매달 15일 지수의 변동에 따라 달라짐을 알 수 있습니다. COFIX 지수도 종류에 따라 금리 편차를 두고 있으니 현재 기준에서는 신잔액 COFIX 선택이 유리해 보입니다. 

 

신차금리표
신차 대출금리

신차 및 중고차의 가산금리는 COFIX 1년과, 6개월을 비교하면 1년 기준이 더 저렴합니다. 가산금리는 은행의 수익 금리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6개월보다 1년 기준이 더 적게 적용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준금리 지수도 중요하지만 은행 수익금 가산금리를 확인하고 최종 금리 선택을 하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중고차금리표
중고자 대출금리

6. 중도상환해약금 및 인지세

3년 이내 상환 시 0.6%부터 적용하고 있습니다. 요율이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지나간 일수만큼 차감되어 적용되니 1년 단위 기준으로 본다면 매년 0.2%씩 차감되어 3년 뒤에는 비용 부담 없이 전체 금액을 상환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대출을 신청할 때는 인지세가 부과되는데 5천만원까지는 비과세 혜택을 보실 수 있고 5천만원 초과 1억원까지는 3만 5천 원의 비용이 발생됩니다. 

결론

우리 드림 카 대출 상품은 만 25세 미만, 신용등급이 좋지 않은 신 분, 소득 증빙이 어려우신 분들은 은행권 이용이 어려우므로 과거처럼 이용하던 캐피탈 금융을 이용하셔야 하고, 그 외에 분들은 은행권 자동차 대출을 이용하여 개인의 신용관리와 저금리 이용으로 이자부담액을 줄이시는 방법이 가계에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신한 마이카 대출조건

 

신한 마이카 대출조건

생활에 필수품이자 많은 사람들이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 모아둔 자금으로 대출을 받지 않고 사는 분들도 계시지만 대부분 할부를 이용해서 자동차를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에는 캐피탈

bodymaker100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