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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국세완납증명서

국세완납증명서란 국세의 납부를 완납하였음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입니다. 평상시에는 이러한 서류를 발급받을 필요가 없는데 주택담보대출을 받거나 부동산 거래 시 주택 매매를 하면서 은행에 담보 대출을 요청할 경우 발급받아서 제출해야 하는 서류입니다.

 

 

국세완납증명서를 요청하는 이유는 강제 집행 절차시 일반채권에 대해 우선 조건이 성립하기 때문에 필요서류로 제출을 요구하는 사항입니다. 

 

썸네일
<국세완납증명서 발급>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곳은 가까운 주민센터와 무인발급기를 이용해서 발급받을 수 있고, 세금 과련 서류이기 때문에 세무서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국세완납증명서를 인터넷으로도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로 발급받아 제출하는 경우를 제외하곤 찾아가서  발급을 받을 이유가 없을 듯싶습니다. 

 

- 목차 -

1. 인터넷 정부 24로 신청하기

2. 국세완납증명서 정부 24 발급받기

국세완납증명서 신청하기

 

인터넷을 이용해서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정부 24 포털을 이용하면 됩니다. 등본 또는 초본 발급 시 많이 이용을 하고 있는데 국세완납증명서 역시 이곳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 24 포털 중앙 부분에 자주 찾는 서비스를 보면 납세 증명이라는 그림이 보일 것입니다. 납세증명이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한 민원 신청을 하는 것입니다. 

 

정붕24민원신청
<민원 신청하기>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하여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회원 또는 비회원으로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이미 회원등록이 되어있으면 회원으로, 비회원일 경우에는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 절차를 진행하시고 개인정보를 입력하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개인정보동의
<로그인>

 

종보입력
&lt;정보입력&gt;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받기

정보 입력 완료 후 신청내용에는 공개 또는 비공개를 선택하여야 하는데 금융기관에 제출하는 경우에는 본인 식별이 가능하게 공개로 진행하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비공개를 선택하실 경우 제출해야 되는 기관에 비공개로 제출이 가능하지 확인하시고 민원신청을 진행하셔야 두 번 일하지 않을 듯싶습니다. 

 

신청인에는 비회원 정보 입력단계에서 입력한 정보가 그대로 표시되니 확인 절차만 진행하시면 됩니다.

 

알림내용
&lt;알림내용&gt;

 

 

 

신청내용
&lt;신청내용 공개/비공개&gt;
신청인
&lt;신청인 정보&gt;

수령방법은 3가지 방법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열람과 발급을 선택할 수 있는데 온라인 발급으로는 출력과 전자문서지갑으로 발급하는 방법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한 방법으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령방법
&lt;민원신청&gt;
발급선택
&lt;수령방법&gt;

국세완납증명서 발급에 있어서 마지막 단계입니다. 민원을 신청하면 인증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인증절차는 간편 인증과 공동인증서를 통해서 가능한데 공동인증서가 없는 경우에는 간편 인증을 통해 본인 확인을 하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간편인증으로는 통신사 PASS, 삼성 패스, KB 모바일 인증서, 카카오톡, 페이코를 통한 5가지 방법만 가능합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문서 출력이 가능한데 문서 출력을 선택하면 한 번 더 인증 절차를 진행한 후 화면 출력이 가능해집니다.  

 

인증절차
&lt;인증 절차&gt;
문서출력
&lt;국세완납증명서 출력&gt;

한번 더 인증 절차를 마치면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게 됩니다. 현재 보이는 증명서상에는 미납 내역이 없습니다. 국세란 종부세, 상속세, 증여세, 법인세, 소득세 등이 있는데 국세체납금액이 없기 때문에 서류상 내용이 없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는 서류 이용의 유효기간이 명시되어 있는데 보통 발급받은 날로부터 한 달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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