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k5 자동차 스마트키 건전지 교체

예전에는 자동차 키를 이용해 자동차 문을 열고 닫았는데 요즘은 스마트키를 이용하거나 지문 방식으로 차문을 열고 닫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그런데 차를 구입한 후 시간이 꽤 지난 후 갑자기 차 문이 열리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에 방법을 이용하시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
<스마트키 교체방법>

 

- 목 차 -

1. 스마트키 작동 안될시 

2. 자동차 스마트키 건전지 교체

자동차 스마트키 작동 안될 경우

자동차 구입 후 스마트키가 작동이 안 되고 지문 방식으로도 차 문이 잠기지 않을 경우 상당히 당황스럽습니다. 차문을 잠그고 이동을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될지 난감한 경우가 발생하는데 이때 예전 수동 방식으로 차문을 잠그고 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자동차 스마트키 상단에 있는 고리 부분을 빼면 스마트키 몸통과 차량의 문을 열고 닫을 수 있는 키로 분리가 됩니다.

 

이 키를 가지고 수동으로 차문을 잠그거나 열 수 있기 때문에 자동차 스마트키가 작동이 안될 시 이러한 방법으로 대처를 하면 됩니다.

 

스마트키키분리
<스마트키 키 분리>

 

오래 사용했던 자동차 스마트키가 갑자기 작동이 안되는 경우에는 대부분 스마트키의 배터리 수명이 다 되어서 발생하는 경우므로 수동으로 자동차 문을 잠그고 가까운 편의점에서 배터리 구입 후 교체 사용하면 스마트키가 정상적으로 작동됩니다. 

 

 

자동차 스마트키 건전지 교체 방법

스마트키가 작동이 안되어 키를 분리하여 수동으로 차문을 잠겄을 경우 정상적인 스마트키를 사용하기 위하여 건전지 교체를 해야 합니다.  

 

스마트키 몸통과 키를 분리하는 방법은 키를 돌려 뒷면을 확인하면 뒷면에 버튼식으로 누를 수 있는 부분이 보일 것입니다. 이 부분을 누르고 키 고리 부분을 손가락으로 당기면 스마트키 몸통과 자동차 키를 분리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키분리전
<스마트키 분리방법>

스마트키를 분리하는 방법은 간단하고 스마트키에 들어가는 건전지는 3v용으로 원형 형태의 건전지가 들어갑니다. 건전지는 가까운 편의점 또는 건전지를 팔 만한 곳에서 구입을 하시고 교체해 주시면 됩니다.

 

편의점에 한개짜리가 없어 두 개 들어있는 건전지 구입했네요. 금액은 3,200원이므로 그다지 가격이 비싸지는 않습니다. 급하지 않으시면 인터넷에서 싸게 구입하셔서 교체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합니다.

 

스마트키분리건전지
<스마트키 건전지>

이제부터는 건전지 교체를 하기 위해 스마트키의 몸통을 분리해야 합니다. 키가 꽂혀 있던 곳의 오른쪽을 보면 조그마한 홈이 보일 것입니다.

 

그 홈을 벌려야 하는데 손가락으로 하기에는 조금 불편해서 뽑아놓았던 키를 이용하여 분리를 하는 것이 수월합니다. 그리고 키를 홈에 맞혀 놓고 좌우로 약간만 틀어주면 스마트키 몸통이 벌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는 적당한 힘으로 벌어진 몸통을 양 손가락을 이용하여 완전히 분리시키면 됩니다.

 

 

틀어주기홈벌어짐
<스마트키 몸통 분리>

손가락을 이용하여 스마트키 몸통을 완전히 분리시키면 우리가 평소에 보던 건전지가 나타납니다.

 

결국은 이 건전지 수명이 다 되어 작동이 안 되는 것이기 때문에 편의점에서 사 왔던 새 건전지로 교체하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될 것을 기대해 봅니다. 

 

이때 건전지의 앞/뒤가 중요하기 때문에 분리된 몸통에 건전지의 위치와 새 건전지를 교체할 때 앞과 뒤를 잘 비교하여 잘못된 방향으로 교체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몸통 분리후 건전지 교체>

수명이 다 된 건전지를 새로 사 온 건전지로 교체한 후 이후부터는 스마트키를 분리했던 역순으로 조립하시면 됩니다. 분리되었던 몸통을 결합할 때는 딱 소리 나도록 꼭 눌려서 결합하시고 분리된 키도 홈에 맞혀 끝까지 밀어 넣으면 건전지 교체가 완료됩니다. 

 

건전지교체조립교체완료
<분리 결합>

마지막으로 스마트키 결합이 완료되면 작동이 잘 되는지 확인해 보면 됩니다.

 

버튼으로 자동차 문이 열리는지 확인하고 다시 지문 방식으로 자동차 문이 잘 열리고 닫히는지 확인해서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작동확인
&lt;스마트키 작동 확인&gt;

지금까지 스마트키 작동이 안 될 때 건전지 교체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알고 보면 너무 쉽고 건전지 교체방법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눈으로 한번 확인해 보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젠 스마트키가 작동이 안 된다고 하여도 당황을 할 필요가 없고 수동 키로 잠금장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위에 건전지를 팔 만한 곳만 있으면 즉석에서 스마트키 건전지를 교체하고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5분내로 교체하는 k5 자동차 에어컨필터

자동차를 이용해 출/퇴근 또는 일 때문에 차량 운행이 많으신 분들은 차 안을 쾌적하게 하기 위하여 세차, 방향제 등을 많이 신경 씁니다. 그중에서 쾌적한 차량을 유지하기 위한 하나의 방법인

bodymaker100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