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쉽게 따라하는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 모바일버전

요즘은 종이 통장을 가지고 다니거나 집에 보관하는 경우가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인터넷을 통하거나 모바일을 이용하는 거래가 훨씬 많아졌기 때문이기도 하고 비대면 계좌 개설 등 온라인 서비스가 더 활성화되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래서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는 통장사본 출력에 관해서 알려드리려 합니다.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우리가 매일 휴대하고 다니는 모바일을 기반으로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썸네일

- 목차 - 

1. 신한은행 쏠(SOL) 설치

2.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

3. 통장사본 출력 정리

신한은행 쏠(SOL) 설치

신한은행 통장사본을 출력하기 위해서는 앱 어플리케이션 신한 쏠(SOL)이 필요합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설치가 되어있지 않은 분들은 다운로드하여서 앱을 실행하면 됩니다. 

 

신한은행 신한 쏠(SOL)을 실행하면 최초 로그인을 하기 위한 초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로그인 방식으로는 지문인식, 금융인증서, 공동인증서, ID/PW 방식이 있으므로 사용하기 편한 로그인 방식을 선택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쏠앱로그인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

다른은행에 비해 신한은행이 통장사본 출력에 대한 메뉴가 가장 간단한 것 같습니다. 여러 가지 하위 메뉴 진행을 하지 않고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보유하고 있는 통장에 잔고가 표시되고 우측 상단에 있는 잔액이라는 글씨 옆에 있는 3개의 점을 선택하면 바로 하위 메뉴의 항목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하위 메뉴로 보이는 메뉴를 보면 네번째에 통장사본 보기가 보여집니다. 이 부분을 선택하면 통장 사본 출력을 위한 화면이 바로 보여집니다. 

 

메인화면하위메뉴

 

통장사본 보기를 선택하면 국문과 영문으로 통장 사본을 각각 확인할 수 있고 모바일에서 바로 저장할 수 있는 저장 방식과 다른 메체를 통해서 전달할 수 있는 공유하기가 가능합니다. 

 

통장사본보기통장사본

 

통장 사본 저장을 선택하면 사본의 저장된 위치는 갤러리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디에 저장되었는지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른 은행에 비해 절차가 간단하고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할 때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통장사본 출력 정리

① 신한 쏠(SOL) 설치 및 실행

                ↓

② 메인화면 우측상단 점세개(잔액 옆) 선택

                ↓

③ 하위메뉴 통장사본 보기 선택

                ↓

④ 필요한 계좌 국문/영문 선택

                ↓

⑤ 통장 사본 출력 (모바일 갤러리에서 확인)

'금융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26 발표한 가계 부채 관리 강화 방안  (0) 2021.10.28
신용카드 리볼빙 선택사항  (0) 2021.09.15
보험 계약 관리 요령  (0) 2021.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