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초간단 sc제일은행 모바일 달러 환전 방법

외화를 원화로 환전하는 방법은 은행을 내방하거나 인터넷뱅킹, 모바일 뱅킹을 통해서 환전을 할 수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에는 이미 통장 개설이 되어 있어야 가능하므로 여러 은행 중 sc제일은행을 통한 모바일 달러 환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초간단 모바일 달러 환전하기 위한 절차

모바일을 이용한 달러를 환전하기 위해서는 우선 2가지 통장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외화가 입금되는 외화 입출금 통장과 환전 시 입금할 국내 입출식 통장입니다. 외화 거래를 하기 위한 통장이 없다면 개설 신청부터 해야 하는데 방법은 내방 거래와 비대면 거래를 통해 만드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신규 통장 개설이 어려워지면서 비대면 통장 개설을 많이 하는데, 이 방법은 이용 금액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비대면 거래 보다는 가까운 은행 지점을 내방하여 만드는 것이 더 좋을 듯싶습니다. 회사 급여 통장 개설이 아니면 거주지 근처에서 가능하고 이때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면 쉽게 통장 개설을 할 수 있습니다.

 

통장 개설 이후부터는 모바일 뱅킹으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터넷 뱅킹 신청을 같이 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통장 개설과 모바일 뱅킹 준비가 완료되면 모바일 앱을 통해 달러 환전을 하시면 됩니다.

 

 

  • sc제일은행 모바일 환전 절차
    1.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 다운로드를 합니다.
    2. 초기 화면에서 로그인 방식을 선택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 환전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인증서 방식으로 로그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간편번호 또는 지문 인증으로 하는 것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3. 로그인을 하면 국내 주거래 통장 잔고가 화면에 표시됩니다. 화면의 하단을 보면, 홈, 조회, 이체 등이 표시되는데 이때 전체 메뉴를 선택하고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4. 전체 화면에는 여러가지 이용 메뉴가 나타나는데 환전을 하기 위해서는 외환을 선택하고 우측 상단에 외화 사고팔기를 선택하시면 또 다른 하위 메뉴가 나타납니다. 
    5. 환전 거래를 하기 위해 외화 사고팔기 메뉴에서 실시간 매매를 선택하시면 모바일을 통해 달러 환전을 할 수가 있습니다.
    6. 외화 환전이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가능하고, 주말 또는 휴일에는 이용이 불가하니 이용하는데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바일-로그인
외화환전 절차
외환-거래
환전 절차

sc 제일은행 달러 환전 수수료 

외환 거래를 해 보신 분들은 달러 환전시 수수료가 발생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은행별 차이는 있지만 일정 금액 이상이 되면 타발송금 수수료를 지급하게 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타행 이체를 할 경우 이체 수수료를 지급해야 되는데 이와 같은 맥락으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sc제일은행 달러 환전 수수료는 과거에는 300달러 미만의 경우에는 면제가 되었는데 최근에는 100달러 미만의 경우에만 면제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100달러 이상인 경우에는 타발송금 수수료 10,000원이 부과됩니다. 

 

이 외에 타 은행의 경우에는 중개수수료 항목으로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될 수 있으니 각 은행별 거래 시 어떤 은행이 유리한지 확인하시고 거래하시는 것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외화 통장과 국내 입출식 통장만 있으면 간단하게 모바일로 달러를 환전할 수 있으니 환전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은행거래 팁 또는 활용서

인터넷, 모바일의 발달로 아날로그 방식으로 운영되던 방식이 디지털 방식으로 바뀌는 세상입니다. 은행거래에 있어서도 방문으로만 가능했던 증명서 발급과 정보에 관련된 알림 서비스 기능

bodymaker1000.tistory.com

 

 

계좌 개설 된 내계좌 한눈에

예전에는 통장 개설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신분증만 있으면 가까운 은행, 새마을금고 등 금융권을 찾아가서 신청서 작성하면 신규 통장 개설을 쉽게 하실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

bodymaker1000.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