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정보

농협은행 통장사본 출력

일상생활 중 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가끔은 발생합니다. 대출을 이용할 때나 환급받을 계좌를 확인받는 등 가끔씩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통장 계좌를 사진으로 찍어서 보관하고 계신 분들은 없으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썸네일
<통장 사본 출력 방법>

모바일 뱅킹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간단히 모바일에서 통장 사본을 출력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자주 이용하시지는 않기 때문에 찾을려 하면 또 어떻게 해야 되는지 헤매는 경우가 많은데요, 지금부터 통장 사본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눈으로 익혀 보기로 합니다.

 

 

- 목차 - 

1. 농협은행 모발일 통장 사본 출력 방법

2. 농협은행 통장 사본 출력 절차

 

통장 사본 모바일 출력 방법

 

우선 모바일로 통장 사본을 출력하여야 하기 때문에 모바일 뱅킹 앱 서비스를 실행하여야 합니다.

 

앱 실행 후 지정되어 있는 로그인 방식으로 로그인을 하시고 상단 우측에 있는 줄 세 개로 된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세줄로 된 메뉴를 선택하면 조회와 관련된 하위 메뉴들이 나타나는데 우리가 찾고자 하는 것은 통장 사본에 관련된 사항이므로 계좌관리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뱅킹메인화면조회화면
<모바일 뱅킹 화면 >

계좌관리 메뉴를 선택하면 계좌/이체관리 및 또 다른 하위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눈으로 확인해도 무엇을 선택해야 통장 사본을 출력할 수 있는 항목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하나씩 눌러 보면서 또 다른 하위 항목들을 일일이 확인해야 하는 불편함과 시간의 낭비가 초래될 수 있는데 농협은행은 그 불편함을 인지하였는지 첫 항목인 계좌/이체관리를 선택하면 바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첫번째 항목인 계좌/이체관리를 선택하면 하위 메뉴 중간 부분에 통장 사본 조회라는 메뉴가 눈에 들어옵니다.

 

통장 사본 조회라는 문구를 확인하시면 출력이 가능할 것 같은 느낌은 받의셨을거라 생각됩니다. 

계좌관리통장출력전단계
< 통장사본 출력 전단계 >

통장 사본 조회를 선택하시면 농협은행에 개설되어 있는 계좌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입출식 통장부터 적금, 청약 통장 등 어떤 계좌로 이용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도 확인하실 수 있어 통장 사본 출력에 필요한 계좌가 어떤 것인지 확인도 가능합니다.

 

계좌확인
< 보유 통장 계좌 확인 >

통장 사본 출력에 필요한 계좌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통장 사본이 모바일 화면에 나타납니다. 

 

보안 정책에 따라 화면을 캡처할 수 없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현재 보이지는 않지만 모바일 하단에 "이미지 저장"이라는 문구가 표시되기 때문에 이미지 저장을 하면 통장 사본이 출력되어 저장됩니다.

통장계좌사본
< 통장 사본 >

농협은행 통장 사본의 저장위치는 사진을 찍어 보관되는 갤러리의 카메라 저장 위치에 저장이 됩니다. 

어디에 저장되었는지 헤메지 마시고 사진 갤러리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통장사본 출력 절차

ⓛ 농협은행 모바일 뱅킹 실행

              ↓

② 메뉴 우측 상단 세줄 선택

              ↓

③ 계좌 관리에서 계좌/이체관리 선택

              ↓

④ 통장 사본 조회 선택

             ↓

⑤ 필요한 계좌 선택

             ↓

⑥ 통장 사본 출력 

             ↓

⑦ 모바일 갤러리에서 확인

 

초간단 통장 사본 모바일 발급방법

 

초간단 통장 사본 모바일 발급방법

최근에는 종이 통장을 들고 다니는 경우가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연세 드신 어르신 외에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거나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통장 거래를 하는

bodymaker1000.tistory.com